menu_close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를 개최하며


안녕하십니까?

지난 2017년 1월 16일. 한국 뮤지컬 탄생 50주년을 맞아 한국 뮤지컬의 역사를 조명하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한 첫 번째 한국뮤지컬어워즈가 열렸습니다. 예술 현장에서 수고한 공연 예술인들을 격려하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한국뮤지컬어워즈의 첫걸음에는 많은 배우, 문화예술 관계자분들이 기쁜 마음으로 동행해주셨습니다. 일반 시민분들도 열렬한 관심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시어 성황리에 축제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도 경희대학교 내 평화의 전당에서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를 개최합니다.

전년도 시상식 못지않은 프로그램 구성으로 한 해를 정리하고 내년을 준비하는 시상식을 준비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뮤지컬 관련자들과 일반 관객들이 함께 소통하며 진정한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특히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는 400석 이하 규모의 공연장에서 실연된 뮤지컬 공연을 위한 ‘소극장 뮤지컬상’을 신설합니다. 한국 뮤지컬의 질적인 성장을 통해 우리의 이야기로 소통하여 관객들의 기대와 사랑에 부응하고 더 나아가 세계의 관객과 만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함입니다. 한국뮤지컬어워즈는 저마다의 새로운 출발점에 선 한국뮤지컬의 모든 이들을 응원하며,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길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해외 진출을 위한 창작과 제작, 유통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해외 진출의 컨텐츠 개발에 대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특히 중국과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권 현지에서 활동하는 기획, 제작자들이 참여하여 실제적인 해외 공연의 뮤지컬 제작과 유통에 관한 활발한 교류의 장이 열릴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애정 어린 질책, 그리고 참여와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2018년 1월 22일 7시,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만나뵙길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뮤지컬어워즈 조직위원장
유희성
w_x